구글 웹마스터 도구 (구글 서치 콘솔) 에 블로그 및 홈페이지 등록하기


구글 애드센스의 목적은 내가 연재하는 시사 및 정보성의 글을 네티즌들로 하여금 읽게 하여 거기에 등록한 광고주의 광고를 접한 후 네티즌들이 광고와 관련된 제품을 이용 및 구매하여 광고주가 제품 판매로 인한 매출을 올려 수익 창출을 도모하기 위함임으로 내 블로그나 홈페이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내가 올린 정보를 보고 오랜 시간 머물면서 좋은 트래픽을 많이 발생시키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검색보다 유입' 부분을 우선으로 둬야 한다.

유입되어서 들어온 트래픽은 검색 트래픽보다 머무는 시간이 더 길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이 말은 결코 틀린 말이 아니지만 그렇다고 검색 트래픽을 완전 배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은 아니다.

검색사이트 및 SNS 유입으로 블로그가 많이 알려지는 것이 최우선이 되어야 하겠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 (Google Webmaster Tools)는 2015년 5월 20일부터 구글 서치 콘솔 (Google Search Console)로 이름이 바뀌었으며 웹마스터를 위한 구글의 무료 웹서비스다.

색인 상태를 확인하고 웹 사이트의 가시성을 최적화 할 수 있다.

또한 구글에 등록한 블로그나 모바일 앱을 만들고 유지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와 도구를 이용하고 진단을 받을 수 있다.


본격적으로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내 블로그나 홈페이지 등록하기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아래 주소로 들어가서 

https://www.google.com/webmasters/#?modal_active=none


자신이 등록할 블로그주소나 웹사이트 주소를 구글웹마스터도구에 등록 가능하다.

우선 사이트가 열리면 'SEARCH CONSOLE' 을 클릭한다.



'Search Console' 시작하기 화면에서 추가하고자 하는 블로그나 홈페이지 주소를 기록한 후 '속성추가'를 클릭한다.


아래 화면에서 권장방법보다는 더 쉽게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인 '대체방법'을 누른다.


'대체방법'을 누른 후에 HTML 태그를 선택한다.

그 다음은 'HTML 태그' 항목 아래에 나오는 메타태그를 복사하여 블로그에 붙여넣는 작업을 한다.


블로그관리 페이지에서 '꾸미기' 항목에 있는 '스킨편집'을 클릭한다.


'스킨 편집' 화면에서 'html 편집'을 클릭한다.


HTML 태그 편집화면에서 상기 순서중 메타태그 복사 과정에서 복사한 메타태그를 

아래 HTML 태그 중 첫 번째 <body> 항목 전에 나오는 <head> 항목에 붙여 넣은 후 저장을 클릭한다.


상기 과정이 이상없이 모두 끝난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축하합니다. ******의 소유자임이 성공적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