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게임용 노트북을 사용해야 하는가?

 

데스크탑은 많은 PC 게이머들 사이에서 최고의 시스템이지만 때로는 좀 더 휴대하기 쉬운 것이 필요할 수도 있다.

게임용 노트북은 이동 중에도 사용할 수 있는 크기이며, 게임을 할 수 있는 크기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그러나 게임용 노트북을 구입할 때는 단순히 사양만 보고 것이 아니다. 내장 키보드 및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전체 컴퓨터를 감안해야 한다. 본 블로그에서는 게임용 노트북을 구입할 때 결정해야 할 모든 사항에 대해 설명하며 필요와 예산에 가장 적합한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빠른 팁

좋은 GPU를 확인해야 함 : 대부분의 게임은 GPU에 따라 다르며 노트북에서는 업그레이드 하기가 용이하지 않다. 좋은 GPU는 몇 년 동안 노트북이 고사양에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나중에 업그레이드 고려 : 전부는 아니지만 많은 게임용 노트북을 사용하면 RAM과 저장장치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해상도 또는 속도 선택 : 가장 빠른 144Hz 디스플레이는 현재 1920 x 1080 해상도에서만 제공되므로 4K 화면이 느려지게 된다.

좋은 키보드를 사용해야 함 : 게임에 최적화된 키보드는 게이머에게 전장에서 사용하는 성능 좋은 개인 화기이상을 갖는 것이다.

배터리 성능 고려 : 충전시 8시간 이상 걸리는 게임용 노트북은 거의 없으며 최고의 성능을 얻으려면 전원 공급 장치가 필요하다.

어떤 GPU가 필요한가?

 

일부 게임은 CPU를 사용하지만 대부분의 게임은 여전히 ​​GPU에 종속되어 있으므로 게임 노트북을 구입할 때 내리는 가장 큰 결정 중 하나이다. 현재 대부분의 게임 노트북에는 Nvidia GeForce GTX 또는 RTX GPU가 사용된다.

엔비디아의 데스크탑 RTX 20- 시리즈 슈퍼 카드는 한동안 데스크탑에서 사용되고 있지만 노트북에서는 아직 적용되지 않았다. 그러나 올해 1월부터 노트북에 슈퍼 카드가 적용되어 출시되고 있다.

AMD의 모바일 GPU 라이브러리는 점점 더 인상적이다. 작년에 출시된 5500M과 RX 5600M 및 RX 5700M은 올해 상반기 노트북에 탑재될 전망이다.

보급형 게임 : 최고 설정에서 게임을 할 필요가 없는 경우 GTX 1650을 사용하면 중간 설정에서도 대부분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GTX 1660 Ti는 조금 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일반적으로 투자 가치가 뛰어나고 가치가 있다고 여겨진다. 이 카드가 장착된 노트북은 대략 98만원에서 140만원 사이이다.

주류 게임 : Nvidia의 GeForce RTX 2060은 대부분의 게임을 높은 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훌륭한 중간 카드이다. 또한 가상 현실의 최소 표준으로 간주되므로 Oculus Rift 또는 HTC Vive를 위한 최저 수준이다.

이 카드가 장착 된 노트북은 140만원에서 190만원 사이의 가격으로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VR과 최고의 설정 : RTX 2070을 사용하면 높은 설정의 모든 항목을 재생할 수 있으며, RTX 2080 또는 RTX 2080 Ti는 가장 강력한 20 시리즈 카드이며 보다 부드러운 VR 및 특수 효과를 허용한다. Nvidia Gameworks와 같은 효과를 증가시킬 수 있는 카드이다. 이와 같은 노트북은 120만원 범위에서 시작할 수 있으며 필요한 다른 사양에 따라 370만원을 훌쩍 넘는다. 그러나 새로운 RTX 시리즈를 사용하면 광선 추적 비디오 게임을 즐기고 더 빠른 프레임 속도를 얻을 수 있다. RTX 2070 또는 RTX 2080은 4K로 게임을 하기에 충분할 수도 있겠다.

다른 사양도 고려해야 하는가?

GPU가 중요하지만 좋은 CPU, 충분한 용량의 RAM 및 많은 저장 공간이 필요하다.

 

 

CPU : 사용자의 예산에 따라 매우 강력한 Core i7 CPU 또는 Intel Core i9-9980HK와 같이 오버클럭 가능한 CPU를 고려할 수 있겠다. 데스크탑 CPU가 탑재된 노트북도 가능하다. 그러나 대부분의 게임은 CPU보다 고품질 GPU의 이점을 충분히 활용하므로 Core i5 프로세서로도 충분히 게임용 노트북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최신 인텔 9 세대 코어 (모델 번호는 9로 시작)보다 오래되었거나 더 적은 전력을 사용하는 경우 최신 쿼드 코어 또는 헥사 코어 프로세서를 고려하는 것도 한가지 방안이라 할 수 있겠다. 노트북 CPU는 일반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없으므로 사용 목적, 즐기는 게임의 최고 사양을 고려해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RAM : 게임은 RAM을 많이 사용하므로 8GB는 일반적인 생산성 작업에도 권장된다. 가능하다면 게임용으로는 16GB를 사용는 것이 낫다. GTX 1650 또는 1660 Ti가 장착 된 노트북에는 일반적으로 8GB가 제공된다. GTX 2060 이상이 장착된 노트북에는 16GB RAM이 탑재된다. 16GB의 RAM이 장착 된 노트북을 구입할 수 없다면 원할한 게임을 위해 업그레이드를 고려하는게 도움이 될 것이다. 많은 게임용 노트북에서 메모리를 추가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므로 원하는 만큼의 용량(노트북의 사양 확인)을 증가시키면 되겠다.

저장장치 : 하드 드라이브 또는 SSD, 일부 게임 노트북에는 하드 드라이브 (보통 1TB) 만 제공되지만 대부분의 게임 노트북에는 부팅 드라이브 역할을 하는 2.5인치 SSD도 장착되어 출시되고 있다. 128GB SSD와 1TB HDD가 동시에 작동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용량이 큰 SSD를 입수 할 수 있다면 부팅시간의 단축 및 많은 응용프로그램의 설치 이점을 기대할 수 있지만 비용적인 측면에서는 망설이게 될 것이다. 하드디스크드라이브의 경우 5,400rpm HDD 보다 더 빠른 7,200rpm HDD가 낫다.

메모리와 마찬가지로 스토리지도 게임 노트북에서 종종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니 더 많은 공간이 필요한 경우 2TB 이상의 HDD도 장착 가능하겠다.

디스플레이는 무엇을 고려해야 하나?

 

 

디스플레이는 종종 간과되지만 매우 중요하다. 노트북을 모니터에 연결하지 않으면 기본 제공 화면에 모든 게임이 표시된다.

크기 : 대부분의 게임용 노트북에는 15 인치 또는 17 인치 화면이 있지만 18 인치 패널과 소수의 14 인치 시스템도 있다. 원하는 크기는 개인 취향의 문제이지만 화면이 클수록 노트북은 더 크고 무거울 것이다.

해상도 : 1920 x 1080 미만의 디스플레이는 고려하지 않는게 낫다. 해상도가 낮은 것은 최신 고화질의 화면을 디스플레이 하기에는 역부족이다. RTX 2070 또는 RTX 2080이 탑재되어 있다면 2560 x 1440 디스플레이를 고려할 수 있다. 4K (3840 x 2160) 화면은 일부 게임 노트북의 옵션이지만 특히 광선 추적을 사용하는 경우 일부 설정을 줄여야 할 수도 있다.

리프레시 레이트(Refresh Rate) : 대부분의 노트북에는 1080p 해상도와 60Hz 디스플레이가 있는데 대부분의 게이머에게는 충분한 성능이다.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2560 x 1440, 3840 x 2160)는 꽤 좋지만 60Hz에서 최고다.. 그러므로 일부 게이머에게는 1080p가 최선의 선택일 수 있다. 일부 제조 업체는 보다 부드러운 게임을 위해 더 빠른 144Hz 또는 240Hz로 Refresh Rate FHD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물론 뛰어난 GPU가 필요하며 그래픽 충실도보다 프레임 속도를 강조하여 설정을 활용하는 것이 좋겠다.

Nvidia G-Sync 및 AMD FreeSync : 일부 게임 노트북, 특히 고급형 노트북은 디스플레이를 그래픽 카드와 동기화하는 기술을 지원하므로 화면이 찢어지고 고스트 현상이 없다.

터치 스크린 방지 : 본질적으로 나쁘지는 않지만 게임 노트북에서는 터치 스크린이 필요하지 않다. (일부 2-in-1 모델에도 불구하고).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키고 디스플레이를 과도하게 번쩍이게 만들어 게임의 질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되겠다.

 

어떤 키보드를 고려해야 되는가?

 

 

엔트리 레벨 게임 키보드를 사용하면 LED 백라이트가 장착된 치 클릿 키를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고려해야 할 것이 훨씬 더 많다.

키 이동 : 키를 얼마나 아래로 누를 수 있는지 여부다. 일반적으로 키 이동 간격이 1.5mm를 초과하는 키를 선호하며, 2mm를 치면 더 좋다. 이렇게 하면 "하단"또는 키보드 프레임을 치지 않아도 된다. 아주 값비싼 노트북은 기계식 키가 장착되어 있다.

작동 : 이것은 키를 눌러야하는 힘이다. 보통 65g에서 70g 사이가 양호한 편인데, 이는 부드러운 느낌없이 저항력을 제공하기에 충분하다.

매크로 키 : 데스크탑 키보드보다 게임 노트북에서 매크로 키를 찾기가 쉽지 않지만 불가능하지는 않다. 프로그래밍 가능한 좋은 매크로 키 세트를 사용하면 게임에서 가장 일반적인 작업을 쉽게 완료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노트북 제조업체의 맞춤형 소프트웨어가 있다.

안티고스팅 및 n키롤오버 : 게임에서 최상의 성능을 유지하는 기능이다. 안티고스팅은 여러 키를 동식에 누르거나 여러 작업을 수행 할 때 모두 입력됨을 의미한다. 또한 n키롤오버는 각 키가 다른 키와 독립적이며 다른 키를 누를 때마다 등록됨을 의미한다. 즉 무한동시입력이 가능하다.

백라이팅 : 저가 게임용 노트북은 백라이팅을 제공하지만 적색 또는 흰색뿐이다. 고가의 키보드에는 RGB 백라이트가 있다. 영역별(또는 키보드의 섹션)로 하는 경우도 있고 키별로 사용자 지정을 허용하는 경우도 있다. 어떤이는 심지어 게임에 따라 조명을 바꾸곤 한다.

특정 브랜드는 어떤 기능이 있는가?

 

 

각 게임 노트북 브랜드에는 약간의 특별한 기능이 있다. 일부는 눈에 띄는 특정 하드웨어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일부는 사용자 지정 소프트웨어에 중점을 둔다.

다음은 참고할 사항이다.

Alienware (Dell) : Alienware는 Alienware m15를 통해 얇고 가벼운 게임을 시작했으며 Alienware Area-51m을 통해 자체 데스크탑 급 노트북을 만들었다.

Asus : Asus의 Republic of Gamers 브랜드에는 혁신적인 Zephyrus를 포함한 매끄러운 디자인이 있다.

ROG Gaming Center 소프트웨어는 온도, 스토리지 및 RAM 사용량을 포함한 장치 정보를 공유하며 Aura Core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RGB 백라이트를 사용자가 임의로 조절 가능하다.

Acer : Acer는 곡선 디스플레이와 기계식 키보드를 특징으로 하는 우스꽝스러운 프레데터 21X와 같은 혁신으로 우리를 놀라게 했지만 저렴한 하드웨어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PredatorSense 앱을 통해 CPU 및 GPU 사용량을 모니터링하고 팬 속도를 사용자가 직접 지정할 수 있다.

HP : HP의 Omen 라인업은 최근에 더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지만 게이머에게 미학적인 멋을 제공한다. 이 앱은 GPU 및 CPU 사용, RAM 사용률 및 대역폭 우선 순위를 정할 수 있는 네트워크 부스터를 자세히 설명하는 Omen Command Center이다.

Gigabyte & Aorus : Gigabyte와 그 하위 브랜드인 Aorus는 다양한 종류를 제공한다. 기가 바이트는 더 많은 색상 옵션을 사용하는 저가형인 반면 Aorus 모델은 매끄럽고 얇다. 어느 쪽을 선택하든 RGB 커스터마이징을 위한 Fusion 소프트웨어가 제공된다. Aorus 시스템에는 오버 클러킹을 쉽게하기 위한 명령 및 제어 기능이 있다.

Lenovo : Lenovo의 게임 라인업을 Legion이라고하며 최근에는 보다 작고 깔끔하게 재설계되었다. 이 회사는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대신 Vantage 앱을 변경하여 CPU, GPU, RAM 및 HDD 정보에 초점을 맞추고 팬 속도를 높이는 버튼을 사용했다.

MSI : MSI의 게임용 노트북은 종종 크고 검은 색과 빨간색이지만 회사의 최근 Stealth Thin은 더 정교해진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물론 드래곤 로고라는 상표가 항상 표시된다. MSI에는 최근에 재설계된 Dragon Center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 있다. 시스템 모니터링, 다중 성능 프로파일, 팬 제어 및 키보드 백라이트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다.

OriginPC : Origin시스템을 구입한다는 것은 사용자 지정 옵션의 강점이 많기 때문일 수 있다. 이 회사는 다양한 페인트 작업과 스킨을 제공하며 다양한 프로세서, GPU 및 오버 클로킹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PC에서 발생하는 열을 내려 원활한 쿨링을 위해 열 화합물을 적용하며 원하는 RAM 및 스토리지를 선택할 수도 있다.

Razer : Razer의 디자인은 비즈니스에서 최고이며 RGB 조명으로 유명하다. Razer Synapse를 사용하면 노트북과 액세서리 모두에 매크로를 기록하고 조명을 설정할 수 있다.

Samsung : 오디세이 라인업으로 삼성은 게임용 노트북 시장의 문을 두드렸다. 경쟁 업체와 마찬가지로 삼성의 오디세이 컨트롤 센터는 CPU 및 GPU 사용량과 같은 성능 통계를 보여준다.

배터리 수명은 어떠한가?

 

 

게임용 노트북은 휴대성이 뛰어나다는 것이 최고의 강점이다.

노트북을 사용하여 게임을 하는 경우 GPU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어댑터를 연결해야 한다. 그렇지 않은 경우 노트북이 1시간 동안 게임을 하는 경우 운이 좋을 것이다. 테스트 경험에서 대부분의 게임 노트북은 다른 작업을 수행 할 때 단 몇 시간만 충전 할 수 있지만 별도의 GPU가 없는 울트라 포터블만큼 오래 지속되지는 않는다. 일하는 동안 8시간 동안 지속해야하는 것이 있다면 게임용 노트북이 아닐 것이다.

일부 노트북은 오래 지속되지만 배터리 용량의 한계로 인해 디스플레이 밝기를 조정하여 모든 게임을 어둡거나 부정확한 화면에서 재생하고 싶지는 않을 것이다.

게임용 노트북을 구입할 때는 몇 년 동안 지속될 노트북을 구입하는 것이 낫다. 여유가 있다면 미드 레인지에서 하이 엔드 GPU가 장착된 노트북이 필요하다. 물론 더 나은 GPU는 더 나은 성능을 제공 할 것이다. RAM과 CPU보다 그 선택이 더 중요하지만, 이것들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스토리지는 업그레이드 가능성이 가장 높지만 게임이 많은 공간을 차지하므로 더 고려대상이 될 수 있다. 고해상도 또는 더 빠른 디스플레이를 선호하는지 결정하고 어떤 소프트웨어가 도움이 될지 고려하지만 배터리 수명이 길지 않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 Recent posts